발행 2020년 10월 13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베스띠벨리 '아프로디테(아름다운 프로들의 디테일한 이야기)'
베스띠벨리 ‘아프로디테(아름다운 프로들의 디테일한 이야기)’

 

 

온라인 미디어 활용 고객 소통

상품 차별화 한계, 대안으로 부상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라이프스타일 기반 콘텐츠 경쟁이 한창이다. 


온라인(모바일)을 통해 미디어를 이용하고 라이프스타일, 가치관을 공유하는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높이고 브랜드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업계는 새로운 경험의 제공을 통해 상품 차별화의 한계를 덜어내고 결과적으로 이커머스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원의 ‘베스띠벨리’는 지난 5월부터 매주 목요일 팟캐스트, 팟빵, 네이버 오디오 클립을 통해 인터뷰 채널 ‘아프로디테(아름다운 프로들의 디테일한 이야기’를 운영하고 있다.


‘그녀는 프로다. 프로는 아름답다’라는 과거 광고 카피를 통해 각 분야 여성 리더들의 성공 스토리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춰 총 30인의 인터뷰를 이어간다. 현재까지 21인의 인터뷰가 진행됐으며, 책으로도 출판될 예정이다.

 

 

아위, 더 우먼 라이프(ahwe the Woman Life)
아위, 더 우먼 라이프(ahwe the Woman Life)

 


인디에프의 ‘아위’도 공식 온라인몰 아카이브 카테고리에 ‘에디토리얼’을 구성, 지금을 살아가는 여성들의 이야기 ‘아위, 더 우먼 라이프(ahwe the Woman Life)’라는 인터뷰 콘텐츠 연재를 시작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개인의 취향을 이어가는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 생각, 이상, 문화, 자아에 관한 이야기를 인터뷰 기사와 화보로 담는다. 첫 주인공은 음식과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만드는 에디터이자 프로듀서인 남보라로, 스토리와 함께 화보를 통해 주인공을 노출하며 상품을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아위’ 관계자는 “에디토리얼은 스토리 연결을 통해 ‘아위’의 색깔을 보여주는 브랜디드 콘텐츠이자, 이커머스 시장이 집중하고 있는 미디어 커머스 시도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코벳블랑' 라이프스타일 온라인몰
‘코벳블랑’ 라이프스타일 온라인몰

 


지엔코의 ‘코벳블랑’은 지난 8월 라이프스타일 온라인몰을 선보였다. 단순히 판매를 목적으로 하지 않고, 다양한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하는 매거진 형태의 몰이다. 마니아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철학과 감성을 폭넓은 타깃층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집중한다.


브랜드 판매채널의 중심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한 것도 같은 이유다. 몰 내 구성 브랜드도 자사 브랜드 포함 46개까지 확대했다.


아카이브, 라이프, 패션, 뷰티, 브랜드를 카테고리로 구성했으며, 아카이브 카테고리를 우선으로 노출, 지금까지 25개 테마(아티스트 인터뷰, 캠핑, 전시, 여행 등)의 스토리를 업로드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