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20년 08월 26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지엔코의 프리미엄 니치 향수 브랜드 ‘에타페’
지엔코의 프리미엄 니치 향수 브랜드 ‘에타페’

 

의류보다 온라인 공략 쉽고

편집, 멀티숍 구성에 용이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전개 업체들이 올해 잡화,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연이어 런칭하고 있다.

 

의류보다 온라인 공략이 쉽고 기존 의류 브랜드와 연계가 쉬워 오프라인 편집, 멀티 형태 매장 구성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 시너지를 위해 기존 브랜드와 동일한 타깃 층을 공략하는 곳이 대부분이다.

 

지난 6월 지엔코가 프리미엄 니치 향수 브랜드 ‘에타페’를 런칭한데 이어 하반기에도 파프리카, 르모위, 줄로그 코스메틱 등이 줄줄이 런칭한다.

 

지엔코의 ‘에타페(etape)’는 자사 공식 온라인몰(지엔코스타일)에서 출발, 현재 라이프스타일&패션 브랜드 ‘코벳블랑’ 주요점(파르나스몰, 아브뉴프랑 광명점, 스타필드 위례점)에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향수와 샤쉐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향 편집 공간’을 컨셉으로 핸드, 바디, 디퓨저 등 다양한 향 아이템으로 확장시켜나갈 계획이다. 향후 단독매장 오픈도 추진한다.

 

에코 여성복 브랜드 ‘아일로(A HILO)’를 진개 중인 씨엔엘에프앤씨는 이달 오가닉 라이프스타일 숍 컨셉의 ‘파프리카’를 새롭게 런칭했다. ‘파프리카’는 리빙, 수제 비누. 식기 등의 생활용품까지 의류와 연계되는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중심으로 선보이는 브랜드로, 지난 25일 경주에 1호점을 오픈했다. 올해는 외부환경을 고려, 1개점을 가동하며 테스트를 거치며 상품 구색을 강화하고 내년부터 매장오픈에 활발히 나설 계획이다.

 

 

재키에프엔씨의 패션잡화 브랜드 ‘르모위’
재키에프엔씨의 패션잡화 브랜드 ‘르모위’

 

재키에프엔씨는 패션잡화 브랜드 ‘르모위(LEMOWE)’를 런칭한다. 자사 여성복 ‘매그제이(MAGJAY)’와 동일한 30대 중반 여성을 메인 타깃으로 활용도 높은 데일리 백, 슈즈, 주얼리 등을 선보이며, ‘매그제이’ 매장 내 숍인숍으로 출발한다. 100% 자체기획, 국내 생산한 상품을 품질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의류와의 연계 판매를 활발히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엔라인은 ‘줄로그(JULL-LOG)’ 코스메틱을 다음 달 공식 런칭한다. 지난해 초 아모레퍼시픽 출신을 영입, 기초 아이템 런칭을 준비해왔다. 9월말부터 온라인을 통해 첫 상품라인을 오픈하고 순차적으로 고기능성 성분의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나갈 계획이다.

 

 

에이치인터내셔날도 여성복 ‘베로카(VEROCA)’를 통해 전개해온 잡화 라인이 꾸준한 성과를 거둔데 따라 올 가을 30~50대 타깃의 잡화 브랜드 ‘루시드’를 런칭, 단독 브랜드로 전개한다. 데일리로 활용하기 좋은 심플하고 시크한 감성의 가방, 모자, 머플러, 슈즈 등을 시즌별로 다양한 스타일로 제안해나갈 예정이다.

 

빛을 뜻하는 라틴어 ‘LUCY’ 루시에서 영감을 얻은 ‘루시드(Lucy:de)’는 내추럴한 감성을 담아 일상 생활에서 누구에게나 쉽게 착용 가능하고 포인트가 되는 아이템으로 빛을 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