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패럴뉴스 박해영기자, envy007@apparelnews.co.kr

2019년 09월 30일

여성 스포츠의 핵, 요가복 오프라인 확장

내년 국내 애슬레저 시장 3조원 전망
온라인 토종 브랜드, 유통사 적극 유치
20~30 여성수요 끌어내며 가파른 성장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국내 요가복(피트니스웨어) 브랜드의 오프라인 진출이 활발하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성장해온 업체들이 올 들어 플래그십스토어를 열고 백화점, 쇼핑몰 입점에 나서며 규모를 빠르게 키워가고 있다.

유통 업체들 역시 20~30대 여성 고객이 중심인 요가복 유치에 적극 나서는 한편 요가 클래스 개설 등 측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 따르면 내년 국내 애슬레저 시장 규모가 3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전문 요가복 외에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스포츠웨어의 피트니스 분야가 포함되고, 언더아머, 룰루레몬 등 해외파의 가세가 더해진 수치다.

스포츠웨어 업계의 여성 수요 공략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요가복, 피트니스웨어는 그 중 가장 핵심이 되는 콘텐츠다.

‘안다르’는 올 가을까지 백화점, 면세점, 아울렛에 총 31개점을 확보했다. 지난해는 총 24개 매장을 운영했다. 이달 롯데 광복점, 엔터식스 안양점, LF스퀘어 양주와 광양점을 열었고 내달 롯데 아울렛 수완점에 입점한다.

연말까지 3~4개점을 추가할 예정인데, 월 1억 원대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매장이 롯데 잠실, 영등포, 노원점, 롯데 기흥아울렛 등으로 크게 늘었다.

‘젝시믹스’는 가로수길,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현대판교점, 킨텍스점, 현대 유플렉스 충청점, 현대 유플렉스 중동점, 롯데몰 수지점 등에 정규 매장을 냈다. 팝업스토어는 현대 울산점, 현대 무역센터점,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운영 중이다. 매장은 총 10개점이다. 이 중 가로수길, 홍대점, 롯데몰 등의 월 매출은 1억 원 이상을 웃돈다.

최근에는 명동 에이랜드, 롯데 전주점에도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이 회사는 연말까지 3개점을 추가로 오픈하고, 내년에는 부산에 플래그십스토어를 열 계획이다.

‘뮬라웨어’는 신세계 대구점, 충청점, 스타필드 하남점, 롯데 부산본점, 롯데 광복점, 가로수길 카페뮬라까지 총 6개점을 구축했다.

그 중 신세계 스타필드 하남점이 매출 1억 원 이상을 올리고 있다.

뮬라웨어, 젝시믹스 이 두 브랜드의 경우 면세점 유통은 벤더사 에이에스케이인터내셔날을 통해 운영한다. 이 회사는 이달 초 인천공항 면세점에 처음으로 젝시믹스, 뮬라웨어, 밸롭 등을 복합구성한 애슬레저&워터스포츠 편집 매장을 오픈했다. 이런 형태의 매장을 연내 인천공항에 추가하고, 롯데면세점 소공동 본점에도 개장할 예정이다. 이를 포함해 올해에만 4~5개까지 확대한다.

요가복의 ‘샤넬’이라 불리는, 캐나다 기반의 ‘룰루레몬’도 지난 4월 롯데 본점에 영업면적 142㎡(43평) 규모의 매장을 오픈, 국내 백화점 최초 매장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