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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05월 13일

신사동 가로수길 – 온라인 브랜드 진출 증가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4월은 상당히 고전한 데 비해 이달 초는 폭발적으로 유동 인구가 증가했다.

국내외 쇼핑객 모두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5월 첫 주는 전년 대비 입점 고객과 매출까지 동반 상승했다. 전월 동기 대비 두 배 성장했다.

전년 동기 대비는 두 자릿수 상승한 매장이 많았다. 8~30% 안팎으로 상승했다.

공실 매장도 많이 채워졌다.

20% 미만으로 내려간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유통 브랜드의 1호 오프라인 진출지로 인기가 높다.

대표적으로 젝시믹스, 파인드카푸어 등이 1호점을 이곳에 냈다.

최근에는 엔씨소프트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의 플래그십 스토어도 처음 문을 열었다.

팝업스토어 오픈도 활발하다.

주로 신규 컬렉션이나 협업 라인을 공개하는 장으로 활용된다.

최근에는 ‘디스커버리’의 신발 ‘버킷 디워커’, 타미 진스의 ‘코카콜라’ 캡슐 컬렉션, 향수 ‘딥티크’ 등의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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