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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08월 20일
구미 문화로 – 이면 도로 공실 증가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7월 대비 8월 매출은 더욱 하락했다. 대로변인 1번 도로 공실은 현재 3분의 1을 넘었다. 아웃도어, 골프웨어 매장 비중이 높았지만 매출이 좋지 않아 철수가 급격히 늘었다.
2번 도로 즉 메인 도로의 패션 브랜드는 대부분 대안을 찾지 못해 유지중인 경우가 많다.
지방 상권 중 외부 관광객 유입이 가장 낮고 관광 인프라가 취약해 구미 시민 이탈이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스포츠, 여성, 보세, 뷰티 등이 고르게 분포돼 있지만 여성복과 스포츠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스포츠 중에서는 스파이더가 두각을 보이고 있다. 7월은 44%, 8월 147% 전년 대비 신장했다.
여성복 ‘로엠’은 리뉴얼 오픈 이후 40% 신장했다. 다양한 상품군을 운영하고 정상과 이월 상품이 모두 갖춰져 있어 인기가 높다. 여름 스포츠는 티셔츠, 여성복은 원피스, 블라우스 판매에 집중됐다.
VMD가 가을 상품으로 조금씩 바뀌고 있다. 하지만 다른 상권에 비해 다소 늦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