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패럴뉴스 오경천기자, okc@apparelnews.co.kr
2018년 06월 18일

아웃도어 1~5월 실적 ‘롤러코스터’
노스페이스, 아이더, 디스커버리는 흔들림 없어

노스페이스 15% 신장하며 실적 ‘톱’
3월 하락세 접어들어 5월 들어 회복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올해 아웃도어 시장에서는 노스페이스, 아이더, 디스커버리 등 3개 브랜드의 약진이 돋보인다. 1월부터 5월까지 5개월간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매출 실적을 조사한 결과 3개 브랜드만 플러스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노스페이스는 1,750억 원의 매출로 전년 동기간 대비 15%대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아이더는 1,240억 원으로 7%, 디스커버리는 910억 원으로 11%대 신장률을 기록 중이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은 봄 시즌 들어 주춤하다. 2월까지 겨울 시즌 주력인 점퍼 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지면서 성장세를 보였지만 봄 시즌이 시작된 3월부터는 다시 하락세다. 특히 4월에는 리딩 브랜드들조차 두 자릿수 감소세를 보였다. 그나마 5월에는 하락폭이 줄어들긴 했지만 여전히 시장 상황이 녹록치 않다는 분위기이다.

이 와중에 노스페이스와 아이더, 디스커버리는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시장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지난해 4,7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서 가장 높은 매출 실적을 올렸고, 활약은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5월까지 15%의 신장률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평창동계올림픽 후원 영향이 컸다. 대회기간을 전후로 한 1~3월까지 1분기 실적은 전년대비 30.9%로 고 신장을 기록했다. 월별로는 1월 10.7%, 2월 38.9%, 3월 48.1%의 신장률이다.

‘아이더’는 7%에 가까운 신장률을 기록 중이다. 월별 성장세로는 가장 안정적이다. 분위기가 가장 안 좋았던 4월에는 -7.9%로 상위권 브랜드 중 역 신장 폭이 가장 적었다. 5월에는 15.7%의 고 신장을 기록하며 유일하게 성장세를 나타냈다. 시즌별 주력으로 내놓은 제품들이 좋은 판매를 나타내고 있다는 분석이다. 2~3월에는 신학기를 겨냥해 내놓은 스니커즈 판매가 좋았고, 5월에는 여름용 티셔츠와 데님 팬츠가 인기를 끌었다.

‘디스커버리’는 11%의 신장률을 올리고 있다. 3월까지 실적은 좋았지만 4~5월 실적이 주춤하면서 기대치에는 못 미치고 있다. 하지만 여름 시즌을 겨냥해 내놓은 스니커즈, 슬리퍼, 여름 반팔 티셔츠 등의 판매가 서서히 올라오면서 6~7월 실적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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