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패럴뉴스 종합취재, appnews@apparelnews.co.kr
2018년 04월 23일

젊은 층 이탈 폐점 늘어

신도시가 개발되고 외곽이 발달하면서 시내로 유입되는인구가 지속적 으로 줄어들고 있다.

그나마 날씨가 풀리면서 지하상가, 문화의 거리는 유동인구가 소폭 늘었다.

패션 매장은 4월 들어 돌잔치, 결혼식 등 행사가 잦아지면서 목적구매가 늘었다. 긴팔과 바람막이 등 간절기 제품판매가 활발히 이뤄졌고 성인복 매장은 전월 대비 매출이 10~20% 신장했다.

중장년 층을 겨냥한 성인복 매장은 아직까지 건재하지만 젊은 층을 겨냥한 캐주얼 매장은 대형마트, 백화점으로 이탈이 심해 폐점되는 사례가 잦다.

최근 폐점한 매장은 1곳이고 신규 매장은 없다.

한 점주는 “고객 유입을 위해 대리점에서도 자체적인 서비스를 강화해야하지만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 정책들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