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패럴뉴스 오경천기자, okc@apparelnews.co.kr
2018년 04월 02일, 08면 01번째 기사

과거 연예인 앞세운 광고 전략에서 선회

프로 선수 후원, 대회 협찬 마케팅 확대

골프웨어 브랜드들이 프로선수 후원, 대회 주최 및 협찬을 확대하고 있다. 골프웨어로서의 전문적 이미지를 쌓기 위해서다. 시장 경쟁이 치열해졌고 전문 브랜드에 대한 소비 니즈도 커졌기 때문이다.

이에 연예인 마케팅보다는 프로 선수 후원이나 대회 주최 및 후원, 골프 방송 제작지원 등 전문 마케팅에 힘을 싣는 분위기다.

특히 올해 선수 후원에 대한 기업들의 투자가 크게 늘었다. 일부 업체는 작년보다 후원 선수를 줄이기는 했지만 대부분의 업체들이 작년보다 후원 선수를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LPGA, PGA 등 세계적인 무대에서 활동하는 프로부터 KLPGA, KPGA 등 국내에서 활약하는 프로선수, 방송에서 활동 중인 전 프로선수까지 후원 폭도 넓어졌다.

올해 새롭게 런칭한 신규 브랜드들도 선수 후원에 적극적이다.

블랙야크의 ‘힐크릭’은 김효주 등 6명의 선수를, 에스앤에이의 ‘톨비스트’는 유소연과 김지영2 등 4명 의 선수를 후원한다. 골프웨어로서의 전문성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 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지난해 새롭게 사업을 시작한 ‘링스’도 올해 박인비, 이승현, 공미정, 이동하, 왕정훈 등 5명의 프로 선수 후원에 나섰다.

대회 주최와 협찬도 늘었다.

신한코리아의 ‘JDX멀티스포츠’ 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제네시스 챔피언십’, ‘UL인터내셔널 크라운’ 등 세계적인 대회까지 후원을 확대한다.

크리스F&C도 작년 ‘팬텀클래식 with YTN’ 대회에 이어 올해 ‘크리스F&C KLPGA 챔피언십’을 추가로 연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