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패럴뉴스 종합취재, appnews@apparelnews.co.kr
2017년 12월 11일

학생층 롱패딩 구매 급증

지난달부터 이달 초까지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유동인구는 10~20% 가량 줄었지만 매출은 오히려 전월대비 20~30% 증가했다.

가격대가 높은 방한 아이템의 판매율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일부 매장은 물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인기 아이템은 리오더에 들어갔지만 빨라야 1월 초나 2월에 재 입고 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스포츠 매장 내방객의 80% 이상이 롱 패딩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블랙 컬러 구매 비중이 압도적이다.

겨울 코트 비중이 높은 여성복 매장의 신장 폭은 크지않았다.

구매 고객은 중고등학생부터 대학생이 대부분이다.

최근 신규 오픈한 브랜드는 1번 도로 인근 ‘다이나핏’이 유일하다.

아직 서울 중심 상권에 속속 오픈 중인 전자담배 전문 브랜드 진출은 전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