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20년 05월 12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더워진 날씨 여름 상품 수요 몰려

간절기 아우터, 니트 수요는 급감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4월부터 5월 초 현재까지 주요 여성 영 스트리트 판매는 단품 아이템과 베이직 스타일에 집중되고 있다.

 

4월 후반 들어서야 회복세가 뚜렷해진 가운데, 기온이 부쩍 오르면서 여름 상품을 중심으로 팔려나가고 있다. 코로나 영향으로 여름상품을 당겨 출시한 것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엔라인의 ‘난닝구’는 날씨의 영향으로 간절기 주기가 급격히 변해 판매 추이 역시 여름용 상품의 판매가 급격히 증가했다. 매장 내 고객이 머무르는 시간이 짧아져 디테일한 디자인의 상품보다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상품이나 기본 스타일의 상품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

 

‘난닝구’

 

‘나인스텝’

 

스타일씨앤씨의 ‘나인스텝’은 외출 상품보다는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캐주얼 착장이 전반적으로 판매를 리딩하고 있다. 전년에는 화려한 프린트물 티셔츠나 레이스물 블라우스가 인기였다면 올해는 전반적으로 프린트가 없는 원색의 티셔츠와 캐주얼한 청바지, 이와 코디할 수 있는 다양한 티셔츠나 점퍼형 트렌치코트로 수요가 몰렸다.

 

소매를 걷어 입을 수 있는 캐주얼한 홑겹 점퍼형 트렌치코트, 저렴한 가격의 기획 스트라이프 티셔츠, 캐주얼은 물론 페미닌 착장에도 잘 어울리는 여성스러운 레이스 스커트가 판매 베스트다.

 

‘밀스튜디오’

 

헴펠의 ‘밀앤아이’는 4월 중순 이후 판매량이 증가하기 시작해 이달 초 큰 폭으로 증가세를 보였다. 상품은 쉽게 걸칠 수 있는 홑겹의 아우터가 강세를 보였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의 바람막이 대용 트렌치코트가 인기를 끌었으며 힙을 가리는 기장의 판매가 양호했다.

 

‘임블리’ (왼쪽부터) 코마코튼 베이직맨투맨, 주구장창 레이어드 긴팔티셔츠, 런던 슬랙스 3S히든밴딩

 

부건에프엔씨의 ‘임블리’는 4월 초 급격한 기온 상승으로 지난해보다 봄 니트, 트렌치코트 등 간절기 상품 군의 수요가 현저히 줄었다. 코로나 영향으로 외부활동이 줄면서 중순경 강세를 보였던 봄 원피스 등 나들이 웨어 상품 군 수요도 저조했다.

 

대신 라운지 웨어와 실내에서도 착용이 가능한 저지 소재의 캐주얼 인도어(indoor)웨어의 수요가 증가했다. 코로나 확산이 덜한 이달 초에 들어서야 연휴시즌이 겹치며 짧은 외출을 위한 티셔츠, 미니원피스 등의 단품 상품들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해를 거듭 할수록 4계절의 경계가 모호해져 간절기 상품의 판매 기간이 짧아졌으며, 코로나 이슈로 시점별 특징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런던슬랙스는 오피스룩, 캐주얼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베이직 슬랙스로 뛰어난 신축성과 히든밴딩의 편안함으로 인기가 높았다. 주구장창 티셔츠는 일반 티셔츠보다 살짝 긴 기장 감의 티셔츠로, 맨투맨이나 후드티 등과 레이어드 연출에 최적인 아이템이다. 탄탄한 소재와 바이오워싱의 부드러운 터치 감으로 단품 플레이도 가능하다. 러브미모어 맨투맨은 새롭게 선보인 코마코튼 소재의 기본 맨투맨으로, 일반 맨투맨보다 부드러운 착용감을 자랑하며 세탁 수축률을 최소화한 아이템이다.

 

‘트위’

 

티엔제이의 ‘트위’는 코로나 영향으로 2월~4월 역 신장을 지속해오다 황금연휴를 앞둔 4월 후반에야 회복세를 보였으나, 기대보다 매출이 활기를 띄진 못했다.

 

‘트위’ 관계자는 “지난달 말~이달 초 연휴기간 백화점 쇼핑몰 유입은 많았으나 소비심리 위축으로 활발한 구매로 이어지지 않았다”며, “제조 중심 브랜드의 봄 상품 대규모 세일 진행으로 스트리트 브랜드들의 매출이 전체적으로 크게 힘을 쓰지 못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판매는 예년과 동일하게 봄 니트, 카디건과 함께 매치해 입을 수 있는 블랙 슬랙스 류의 판매 반응 좋았다. 또 청바지 상품 판매 베스트 10위안에 다양한 상품이 올라오면서 이와 코디가 용이한 린넨 재킷, 점퍼류도 수요가 증가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