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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07월 01일

원주 중앙로 – 어덜트 유동객 감소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의류, 식음료 매장 모두 전년보다 매출이 빠졌다.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40대 이상, 60~70대 유동객이 줄어서다. 작년 같은 기간보다 입점도 더 줄어, 어덜트 브랜드 점주들은 기존 고객 대상으로 할인전, 입고 안내 DM 등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객단가는 전년 수준이며 할인 기간에 구매하는 고객이 느는 추세다.

어덜트 여성복은 쉬폰, 인견, 폴리에스테르 소재의 제품이 주로 판매되고, 여름 입고 물량이 전년보다 늘어 비수기 판매 전략을 고심 중이다.

스포츠, 아웃도어 거리에는 10~20대도 유입되고 있지만, 중앙로 상권 내 주차문제로 30대 젊은 가족 단위 방문이 거의 없다.

일방통행 구역으로 차량 운행에 불편함이 있어, 주로 단계동백화점으로 유입되고 있다.

상인회는 상권 활성화를 위해 관련 문제 해결방안을 원주시와 논의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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