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패럴뉴스 오경천기자, okc@apparelnews.co.kr   
2019년 07월 01일

엑스엠디, 안드로이드 기반 PDA 서비스

모든 안드로이드·IOS 모바일서 가능
입고·반품, 출고·반품 실시간 확인 처리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패션의류 ERP&POS 전문기업 엑스엠디(대표 김형근, 이은준)가 7월 1일부터 기존 임베디드 기반의 PDA에서 안드로이드 기반의 PDA 서비스를 시작한다.

엑스엠디 측은 “그동안 스캔과 기타 장비 등의 문제로 모바일 PDA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았지만 최근 안드로이드 방식의 PDA가 거듭 발전됨에 따라 선행적 과제로 개발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엑스엠디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형 안드로이드 PDA 장비를 사용할 수도 있고, 고객의 편의와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개인 모바일(모든 안드로이드/IOS)에서도 블루투스 스캐너 또는 유선 스캐너를 이용해 사용할 수도 있다.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은 엑스엠디 모바일 무상 업데이트 서비스로 패치를 받으면 된다. 최신 버전을 활용해 물류에서 입고/반품, 출고/반품, 창고 간 이동 등 모바일로 실시간 확인 및 처리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방식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엑스엠디는 올해 플레이 MD로 새로운 100% 웹 버전 클라우드형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크롬, 엣지, 익스플로러 등 모든 인터넷 환경과 맥북, 태블릿, 모바일, 개인PC 등 모든 기기에서 활용할 수 있다.

온·오프라인 통합관리 기능 ‘플레이링크(PLAY LINK)’도 탑재됐다. XMD에서 온라인 주문 수집, 송장 업로드, 클레임 수집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어 하나의 시스템에서 온·오프라인 통합 재고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