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패럴뉴스 전종보기자, jjb@apparelnews.co.kr
2019년 2월 18일

신학기 책가방도 스포츠 키즈가 ‘대세’

품목별 브랜드 선택 안 해
전 카테고리서 스포츠 키즈 선호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아동복 시장 내 스포츠 키즈 브랜드의 강세는 단연 독보적이다.

성인 스포츠 브랜드를 기반으로 한 키즈 브랜드들은 ‘미니미’디자인(성인복과 유사한 디자인)과 스포티브 컨셉의 인기와 함께 빠른 속도로 점유율을 높였다.

최근에는 ‘노스페이스 키즈’와 ‘블랙야크 키즈’, ‘네파 키즈’ 등 아웃도어 키즈 브랜드까지 가세했다.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시장을 장악하면서, 신발, 가방, 아우터 등 품목에 따라 브랜드를 선택하던 성향도 사라지고 있다.

전 카테고리에서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선호된다.

이러한 모습은 책가방 수요에서 도 나타나고 있다.

매년 신학기 시즌(1~3월)마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TD아동복 책가방이 인기를 끌었지만, 최근에는 이마저도 스포츠, 아웃도어 키즈 브랜드로 넘어간 분위기다.

30·40대 소비자들 뿐 아니라, 아이들도 밝은 색상과 캐릭터가 들어간 스포츠, 아웃도어 키즈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책가방 브랜드로 대표되는 ‘닥스 리틀’과 ‘헤지스 키즈’는 2월 초 책가방 판매율이 50%대였다.

지난해보다 10%가량 하락한 수치다. 올해 물량을 약 20% 늘렸지만, 그에 준하는 판매량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대다수 캐주얼 브랜드들은 판매율이 50% 이하다. 일부 브랜드는 낮은 판매율로 인해 1월부터 할인 판매를 시작하기도 했다.

스포츠, 아웃도어 키즈 브랜드들은 이와 상반된 모습이다.

‘휠라 키즈’는 이달 초 일부 상품의 판매율이 70%를 넘어섰으며, 시즌 마감(이달 말)까지 평균 80% 이상의 판매율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백팩, 보조가방, 파우치 등 여러 상품을 세트로 구성한 점과 스포티브 컨셉을 강화한 디자인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엠엘비키즈’는 책가방 뿐 아니라 보조가방도 일부상품이 60% 이상(이달 초 기준)의 판매율을 기록 중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