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패럴뉴스 임경량기자, lkr@apparelnews.co.kr
2018년 10월 08일
네이버, 패션 윈도 서비스 전면 개편
백화점·아울렛·스타일 장점 부각
재고 노출 및 할인율 검색 추가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네이버 쇼핑 윈도 시리즈 중 패션 분야에 특화된 백화점·아울렛·스타일윈도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오프라인에서 쇼핑하는 기분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백화점 진열 상품 전면 배치 ▲할인 구간별 검색 기능 추가 ▲스타일 탐색을 위한 코디 서비스 신설이 핵심이다.
AI 기술 접목으로 사용자 선호 상품 추천 기능을 강화했으며 원하는 상품을 골라 볼 수 있는 필터링 기능도 신설했다.
백화점윈도는 백화점과 비슷하게 각 층별로 카테고리를 개편하고, 실제 매장에 전시된 디스플레이 및 컨셉을 온라인으로 옮겨놓아 상품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렛윈도는 할인율에 따라 구간을 나눠 사용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또는 카테고리 별로 높은 할인율을 가진 상품을 직접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 3개 이하의 재고가 남은 상품에는 잔여 수량을 노출해 긴장감과 재미를 느끼며 쇼핑할 수 있게 했다. 사용자가 원하는 사이즈의 상품만 모아볼 수 있는 기능 또한 준비하고 있다.
스타일윈도는 전국 5천여 개 로드샵 매니저들이 추천한 7만여 개의 코디 콘텐츠를 중심으로 상품 검색을 할 수 있는 ‘코디 메뉴’를 신설했다.